제 4 장

0 0 0
                                    

써니는 자신에게 일어난 일을 믿을 수가 없었다. 충격에 빠져 있었다. 그녀는 방금 일어난 일을 되새기며 발코니를 이리저리 걸어 다니기 시작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하지?" 그녀가 혼잣말을 하며 말했다. 갑자기 목소리가 들렸다.

"어쩔 수 없어… 가서 찾아야 해."

써니는 목소리가 어디서 나는지 놀라서 주위를 둘러보았다. 파란 눈을 가진 하얀 고양이가 발코니의 넓은 난간 위에 앉아 있었다. 써니는 고양이를 의아하게 바라보았다.

"너… 말했어?" 그녀는 동물에게 물었다.

"물론 말했지. 너에게 말하고 있는 거야," 고양이가 말했다. "난 문이야."

써니는 놀라서 자신이 미친 게 아닌가 생각하기 시작했다. 두려움이 느껴졌다. 말하는 동물이라니? 무슨 귀신이라도 씐 건가? 하지만 도망칠 곳은 없었다. 그녀는 이곳이 어디인지도 몰랐다.

"진정해, 너에게 해를 끼치진 않을 거야," 고양이가 말을 하며 발을 핥았다. 써니는 침을 삼켰다. 고양이는 정말 해가 없어 보였다. "네가 당황하는 건 이해해. 처음 겪는 일이니까."

"좋아, 질문이 너무 많아," 그녀는 조금 절박하게 말했다.

"기꺼이 도와줄게."

써니는 거의 이성을 잃을 지경이었다.

"여기가 어디야? 내가 여기에 어떻게 온 거야? 왜 여기에 있는 거지? 왜 모든 게 이렇게 이상해? 왜 근 찬은 못생긴 새가 되어 있는 거야?"

"잠깐!" 고양이가 그녀를 막았다. "진정해. 모든 질문에 답할 거지만 그렇게 흥분해봤자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아." 써니는 숨을 가다듬었다. "여기는 진실의 땅이야."

"진실의 땅?"

"그래, 여기는 존재하면서 동시에 존재하지 않는 곳이야."

"뭐라고? 존재하지 않는다니? 나 죽은 거 아니야?"

"죽지 않았어. 이곳은 네 현실과 평행한 곳이야. 시간도 다르게 흘러. 이곳은 존재해, 당연히 여기 있잖아. 진짜야. 동시에 현실에서 벗어난 주관적인 공간이기도 해. 그렇게 놀란 눈으로 보지 마. 네가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려고 노력하는 중이니까."

"알겠어, 어느 정도 이해했어. 내 현실 밖에 있는 거군..."

"완전히는 아니야."

"더 헷갈리게 하지 마! 너 뭐야... 천사야?"

"그런 셈이야... 그렇게 생각하는 게 더 쉬울 거야. 너는 지금 모든 걸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에 와 있어. 이곳은 주관적이야. 네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과 여기도 마찬가지야. 하지만 여기서는 현실에서 가려진 진실을 볼 수 있는 게 차이점이지."

"이해했어, 그래도 여전히 혼란스러워," 써니는 머리를 감싸쥐었다.

"내가 쉽게 설명해 볼게. 모든 것은 네가 쓴 소원에 달려 있어."

써니는 혼란스러워 고양이를 쳐다보았고, 고양이는 눈썹을 치켜들며 설명했다.

"'네 꿈을 써라, 그러면 현실이 될 것이다.'"

써니는 숨을 죽였고, 고양이는 말을 이었다.

"그게 거짓말이라고 생각했니? 그런 건 함부로 다루지 않는 게 좋아. 너는 알면 놀랄 거야. 네 소원이 들려서 여기로 온 거야." 고양이는 바닥으로 내려와 써니에게 다가가 눈을 바라보았다. "저기 외로운 별이 보이니?"

써니는 별을 보고 고개를 끄덕였다. 고양이가 계속 말했다.

"저 별은 여기서 보면 빛나고 있지? 하지만 너도 봤다시피 사실 그렇지 않아. 겉모습은 속일 수 있어. 하지만 너만이 그걸 보려 한 거야. 그래서 네가 선택된 거야, 써니. 너는 이 임무를 위한 선택받은 자야."

써니의 눈이 크게 뜨였다.

"그러니까, 그에게 뭔가 잘못된 것을 알아차렸기 때문에 내가 이 임무를 맡게 되어 이 주관적 현실에 오게 된 거구나."

"그래, 맞아."

"하나만 물어볼게... 이 임무가 정확히 뭔데?"

고양이는 다시 난간 위로 뛰어올랐고, 써니는 고양이에게 다가갔다.

"보고 있지 않니?" 고양이가 별을 가리키는 것이 분명했다.

"물론 봤어. 새가 멀리 날아가 별이 되었지."

고양이는 써니를 바라보았다.

"정확히," 고양이가 말했고 더 이상 아무 말 없이 써니를 바라보았다. 써니는 그 눈빛이 전하는 뜻을 느꼈다.

"네가 나에게 가서 그를 찾아야 한다는 거구나?"

고양이는 고개를 끄덕였다.

"여기서 가만히 있을 수 없지," 고양이가 말했다.

"어떻게 그를 찾으러 가야 하지? 그는 도달할 수 없는 곳에 있어. 누가 별에 도달할 수 있겠어? 하늘로 올라가는 것밖에 없지만 그건 불가능해."

"어떻게 할지는 네가 알아서 해야지," 문이 발을 핥으며 말했다. 써니는 입이 떡 벌어졌다. 고양이가 진짜 별을 찾아가라고 제안한 건가? 미친 것 같았다. 그녀는 주위를 둘러보았다. 여기 있는 건 사실이었고, 당분간 집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어떻게 나가야 하지?"

"문을 통해. 다른 길은 없어. 하지만 네 세상으로 돌아가려는 생각은 하지 마. 임무를 마치지 않는 한 돌아갈 수 없어."

"그건 확실히 이해했어."

써니는 방으로 들어가려다 문에게 뭔가 물어보려고 돌아섰지만, 고양이는 이미 사라지고 없었다. 마치 마법처럼 사라져버린 것이다. 써니는 발코니로 달려가 아래를 내려다보았다. 아마 문이 뛰어내렸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그녀가 본 것은 물이었다. 그녀는 어떤 탑에 있었고, 아래 물은 너무 맑아서 잔잔한 물결에 따라 흔들리는 신선한 풀밭이 보였다. 물 아래에는 빛나는 점처럼 보이는 꽃들도 있었다. 그리고 그 맑은 물에 덮인 풀밭과 꽃들은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이어져 있었다. 도대체 어디로 가야 하는 걸까? 무엇을 해야 하는 걸까? 문은 그녀를 혼자 두고 떠나버렸다. 그녀는 손에 들고 있던 새의 검은 깃털을 바라보았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지만, 한 가지는 알았다. 이 깃털이 진짜인 것처럼… 그녀의 임무도 진짜라는 것을. 그녀는 하늘을 바라보며 한 가지 할 일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별을 따라가는 것.

Has llegado al final de las partes publicadas.

⏰ Última actualización: 3 days ago ⏰

¡Añade esta historia a tu biblioteca para recibir notificaciones sobre nuevas partes!

별을 향한 여행Donde viven las historias. Descúbrelo aho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