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인 만남!

68 4 0
                                    

서울, 2023

세상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수없이 반복된 코스모스의 기이한 상황 속에서 나, 진은비는 또 다시 내 아파트 안에서 완전히 낯선 사람과 마주하게 되었다. 그는 나의 거처에서 마치 그 공간이 그의 것인 것처럼 편안하게 차를 마시며 소파에 걸터앉아 있었다.

그의 유별난 옷차림이 아니었다면, 그는 나의 특이한 가구 중 하나로 착각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그는 키가 크며, 분명하게 정의된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깔끔한 머리뭉치 위에 올려진 비취로 장식된 갓의 그림자 아래에서 그의 검은 눈은 해석할 수 없었다. 그의 얼굴은 아마 서른이나 그 이후의 초반일 것으로 추측하게 하는 미인트색 한복과 깊은 초록색의 저고리를 입고 있었다 - 후자는 더 좋은 시절의 흔적을 내비치고 있었다.

나가 들어오자 그는 눈썹을 치켜올리며, 마치 나 자신이 내 집의 침입자인 것처럼 감히 나를 바라보았다.

"나는 보통 이 시간에 유령을 맞이하지 않는다" 나는 내 파자마의 소매를 잡아당기며 말했다. "나중에 다시 오던가. 아니면, 전혀 오지 않는 것이 더 좋겠다."

"정말 따뜻한 환영이군요," 그는 당황한 기색이 전혀 없이 말했다. "아침에 항상 이렇게 기분 좋으신가요?"

나는 한숨을 내쉬며 깊은 불만을 감추지 않았다.

"왜 여기에 있는 거지?" 나는 빨리 답을 얻고 싶어 했다.

"부인님, 이 문제는 약간 복잡한 것 같습니다."

"물론, 그들은 항상 그렇게 말하죠."

"그들이라고요?" 그는 내 냉장고에서 막걸리 병을 꺼내려고 일어섰다.

"잠깐!" 나는 반대하며 그의 손에서 병을 뺏었다. "절대로 겁내지 마세요, 편하게 있으세요."

우리의 눈이 처음으로 만났고, 그의 눈꺼풀이 약간 떨렸다.

"정말요? 제가 할 수 있을까요? 당신은 보이는 것보다 더 친절하네요."

그가 농담하는 건가? 나는 웃을지 울어버릴지 고민하게 되었다. 5년 동안 주술사로 활동하면서 나는 꽤 많은 유령들을 만났지만, 이 유령은 정말로 비길 데 없었다!

뒷걸음질 치며 나는 아파트의 주방 부분에서 물러났다. 그를 계속 바라보면서, 나는 거실로 미끄러져 들어갔고 내 손은 본능적으로 더 장식적인 무기인 의식적인 검에 닿았다.

그의 시선은 나의 모든 움직임을 따라가며, 나를 미소 짓고 살폈다.

"그걸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 그는 그의 목소리에 조롱의 뉘앙스를 띄우며 물었다.

"누가 알겠어? 나는 뜻밖의 놀라움을 줄 수 있을지도 몰라." 나는 검의 손잡이를 더욱 꽉 잡으며 되물었다.

그는 무심하게 어깨를 으쓱하며, 전혀 인상이 좋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반쯤 차있는 막걸리 잔을 입에 대었다.

나를 무시하고 그는 내 아파트 주변을 돌아다녔다.

"그래서 현대의 무당이 사는 곳이 이런 모습인가 보네요?"

검집에서 검을 뽑아내며, 나는 그를 따라갔다. 그를 향해 검을 겨눴다.

"그렇게 들고 있으면 다치실 수 있어요," 그는 어깨 너머로 뒤돌아보며 말했다.

"너는 나에게 무엇을 원하는 거지?"

그는 내 침실로 천천히 걸어가서 주변을 둘러보았다.

"정리정돈이라곤 별로 안 하는 편이구나," 그는 갓을 옆에 던져버리고 내 침대 위에 편하게 누워 있었다. "별로 나쁘지 않네, 꽤 편안하다고 할까."

문걸이에 걸려있는 나의 핸드백을 보고, 내가 그 속을 뒤져 소금이 담긴 작은 병을 꺼냈다. 나는 이를로 병의 마개를 뽑고 그 내용물을 그에게로 툭 던져버렸다.

그는 무심하게 그것을 털어버렸다.

"이런 사소한 것은 놔두세요. 길이 길었거든요," 그는 창문 밖을 봤다가 방 구석에 있는 거문고를 바라보았다.

"당신이 연주하나요?" 그가 물었다.

그의 무심한 태도는 놀라울 정도였다. 마치 우리가 오래된 친구이고, 우리의 상황이 오후의 수다처럼 평범한 것처럼 보였다. 검을 들고 있는 소녀에게 한 줌의 소금을 얼굴에 던져 맞는 것이 그의 정상적인 루틴의 일부인 것처럼 보였다.

나는 주의깊게 그에게 다가갔다. 내 검은 여전히 그를 향해 겨눌려 있었다. 내 남는 한 손으로, 나는 내 손이 닿는 범위 안에 있는 것을 집어 쥐었다 – 그의 큰 발가락.

"아야!" 그는 움찔했다.

나는 그를 바라보며 놀라 뒤로 물러났다. 그는... 만져질 수 있었다.

내 정신을 차리고, 나는 그의 얼굴을 향해 검을 들어올렸다.

"너... 넌 대체 무엇이냐?" 나는 물었다.

조선의 귀신과 옥토끼Where stories live. Discover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