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제안하는 건 새로운 건 없고, 나는 어머니와 하루를 보낼 약속이 있어요."
"그래요? 이미 오늘?" 그는 물었다.
나는 그의 질문에 별다른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방으로 향했다. 하루가 밤으로 바뀌듯이 예측 가능하게 그는 따라왔다. 나는 내 뒤로 문을 쾅 닫으려 했지만, 그는 그것을 빠르게 방어하며 미처 닫히기 전에 미끄러져 들어왔다. 들어오자마자 그는 다시 나의 침대에 눕는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침대에 무슨 문제가 있어요?" 나는 그를 놀라게 바라보며 중얼거렸다.
"만약 당신이 조선시대에 살았다면, 당신도 나처럼 침대에 집착하게 될 거야," 그는 답했다, 매트리스 위에서 더욱 편안하게 앉으면서, 그의 눈동자에서는 장난스러운 빛이 반짝였다.
그는 침대에서 가볍게 뛰며, 나에게 슬기로운 초대를 하며 눈길을 잠그기 시작했다. "나와 함께할래?"
"절대로 안 돼요," 나는 말했다, 방어적으로 손을 들어올리며.
나는 옷장 앞에서 멈추었고, 망설임이 스며들었다. 이런 방해꾼이 돌아다닐 때 어떻게 옷을 갈아입을 수 있을까?
"당신은 오래 머물 계획인가요?" 나는 목소리에서 불만을 빼내려고 노력하며 물었다.
"나는 내 임무가 완료될 때까지만 떠날 수 있어요," 그는 대답했다, 그의 답이 모호함만을 더해주며 나의 불만을 증가시켰다.
나는 한숨을 내쉬며 얼굴에서 머리카락을 뒤로 미끄러뜨렸다. "맞아, 이 임무 이야기가 다시 나오네요. 이건 어때요, 봄에 유럽으로 여행을 가서 토끼와 달걀 사냥을 하세요."
그는 그저 나의 침대 위에 더욱 편하게 누워 있을 뿐이었다, 그의 눈썹이 치켜올라갔다. "너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구나?"
나는 주위를 돌려 그를 노려보았다. "나는 다행히도 오늘은 계획이 있어요."
그는 그의 머리를 나를 향해 돌리며, 새벽의 부상하는 빛이 그의 잘생긴 얼굴을 섬세하게 비추었다. "그것들을 취소하고, 나와 하루를 보내. 우리는 토끼를 잡고, 등불을 만들고, 심지어 씨름 경기도 볼 수 있어요."
나는 깜짝 놀라 그의 천사 같은 이미지를 내 망막에서 떨쳐버리고, 나는 옷장에서 옷을 선택하면서 등을 돌렸다.
"정말이에요? 그럼 당신이 씨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말해봐요?" 나는 내 목소리를 고요하게 유지하려 노력하며 도전했다.
"나는 모든 것을 알고 있어요," 그는 내 뒤에서 태연하게 대답했다.
나는 눈을 굴렸다. 이 터무니없는 상황은 분명 나에게 정신 분열증을 줄 것이다.
"너는 그렇게 눈을 굴리는 걸 그만둬야 해," 그는 자신의 목소리에 즐거움이 스며들며 충고했다. "그렇게 계속하다가 멈추면 안 좋은 모습이 될 수 있어요."
"당신은 이제 정신을 읽는 건가요?" 나는 되물었다.
"아니지만, 당신이 화난 건 뒤에서도 눈에 띄니까. 거의 귀엽다," 그는 웃음을 참으며 덧붙였다.
귀엽다고? 그는 장난치는 건가?
"봐요, 나는 샤워를 하고 옷을 갈아입어야 해요. 당신은 나를 혼자 내버려둘 거야, 아니면 그것까지도 함께할 거야?" 나는 거칠게 그를 향해 돌아섰다.
그의 입술에는 조롱하는 미소가 나타났다. "그게 초대인가요?"
짜증나는 충동으로, 나는 볼에 열기가 치솟는 것을 느꼈다. "당신은 정말 짜증나요!"
"알았어," 그는 대답했다, 그의 목소리는 평온하게 그가 침대에서 일어나며 내 거문고를 잡으려 했다. "당신은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전혀 모르고 있어."
"그래요," 나는 나의 입속에서 중얼거렸다, 나는 화장실로 향하는 길을 재빨리 나섰다. "당신의 자아도취는 어떻게 지내요?"
반 시간 후, 나는 화장실에서 나왔다, 옷은 허둥지둥 끼워맞춘 결과물 — 신경이 곤두서는 상황 하에서 조바심 내 선택한 결과였다.
"와우! 이제 우리는 등불이 필요 없어, 너 자신이 하나가 됐어," 그는 나를 보며 외쳤다.
그의 눈이 나의 과장된 노란색 울 스웨터, 눈에 띄는 빨간색 풍선치마, 그리고 녹색 스타킹을 훑었다. "너는 그런 색깔로 걷는 팔랑귀 사고다."
그의 말을 무시하고, 나는 가방을 집어 들고 아파트 문을 활짝 열었다. 그러나 나조차도 밖으로 나가기 전에, 그는 소리쳤다. "헤이! 캍이 가!"
나는 그의 얼굴에 문을 쾅 닫았다. "그럼 순간 이동하라고요!" 나는 되물었다.
DU LIEST GERADE
조선의 귀신과 옥토끼
ChickLit추석이란 날이 다가오면서, 나의 평화로운 무당 생활은 완전히 흔들려 버렸다! 조선에서 빠져나온 한 유령이 나의 아파트에 나타나, 그가 옥토끼라는 헛된 생각에 사로잡힌 불안정한 영혼을 잡기 위해 나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물론, 이상한 사람들이나 나의 집에 착륙하는 유령들이 처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 유령은 사실상 고유 범주에 있어야 할 것이다! 무례하고 집착하는 것만큼이나 끔찍하게 섹시한 이런 놈, 추석의 축하 행사를 이런 부담스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