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석 시점>
'지글지글'
"(킁킁)음~역시 죽은 본죽이지!"
새벽 5시, 부엌은 정호석이 차지했다. 얼핏 봐선 무언가를 열심히 만드는 듯한
모습이었는데...배달 온 죽을 지가 한것 마냥 자시 뎁히고 있었다.
'똑똑똑'
"누나! 나 들어간다?"
'벌컥'
"음...이게 뭔 냄새냐~"
"에우 암튼 개코 납셨어, 아무리 슬퍼도 먹을거라면~쯧쯧"
호석은 죽과 물이 든 쟁반을 갖고 혜선의 방으로 들어갔고, 고소한
냄새가 코를 자극시켜 혜선은 일어났다.
"하~암, 왠일이냐? 죽도 다 만들고?"
"훗. 그래도 누나가 우울한데, 내가 뭘 해줘야지."
"호~호~쓰읍...야."
"응?"
"너, 이거 너가 끓인거 아니지."
"허! 지금 나 의심 하는거야?!"
"그럼...왜 예전에 송혜은이 나 몸살 났을때 끓여준 죽이랑 맛 똑같은데?!"
"그 누나는 항상 레시피 인터넷에서 찾아 보잖아!"
"그래서 너도 그 똑같은 레시피 썼어?"
"내가 미쳤냐, 본죽에서 주문했지~~"
"그럴줄 알았다 내가!....고맙다ㅎㅎ맛있네~"
혜선은 죽을 먹자마자 전호석이 끓이지 않은걸 눈치 챘지만 고마움을 표시했다.
아니야....왜 이래....난 이럴 때가 정말 싫단 말이야...그냥 평소처럼 굴어 누나....
뭔일 일어날 것 같단 말이야...
..........................................................................................................................................................................
{17년 전, 2월 18일 정호석 4살.}
"정말이에요?! 진짜요?!"
"그러엄~진짜지~우리 아들한테 왜 엄마가 거짓말하겠어? 안 그래요 여보?"
"그래~우리 호석이 4살되는 생일인데, 당연히 놀러가야지~"
"아싸!!"
4번째 생일을 맞이한 정호석은 평소 까칠하고 엄격하신 부모님이
자기에게 잘해주고, 친절해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왜 이러시지? 작년 생일땐 안 챙겨주셨는데...헤헤 좋으다~
'덜컥'
"호석아, 안전벨트 매는 거 잊지 말구?"
"네 엄마~"
'철컥'
차에 타 안전벨트까지 맨 호석의 얼굴엔 행복함이 가득했다.
환한 미소를 머금고 있는 호석의 얼굴엔 빛이났다.
완전히 발달되지도 않은 치아였지만, 정호석의 미소는 참으로 예뻤다.
"엄마! 아빠! 우리 어디루 놀러가여?"
"응~비밀이야~가보면 알아~"
"도착할 때까지 조용히 있어~?"
"네에!"
차 옆을 지나가는 풍경을 감상하며 간만의 외출에 정호석은 콧노래를